따뜻한 후기
AI 아트를 배우고 실제 결과를 만든 수강생들의 후기입니다.
따뜻한 후기 작성
제목 형식과 카테고리를 맞춰 주세요. (그림 참조) 활동명과 작성자 명은 통일 (활동명 변경은 회원정보에서 수정)
[2기]KBS아트비전 AI디자인스쿨 -3주차 수강후기
조회 : 76
등록일 : 2026-06-03 00:13
작성자 : 유자씨
카테고리 : 🎬KBS아트비전 AI 디자인 스쿨
AI라고는 GPT라는 용어만 알던 제가 제미나이, 그록, 클링, 시덴스, 캡컷 등
생소한 AI용어들 어디서 무엇을 사용하지 몰랐던 저에게 따능AI 디자인스쿨을 통해서
그냥 맨땅에 헤딩하듯 시작한 AI의 입문이 정말 쉬운일은 아니였습니다.
물론 회사일과 함께 잠깐이지만 모르는 부분을 다시 녹화본 영상을 반복적으로
구간 반복 하며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3주차 수업은 개인사정으로 녹화본으로 수강을 하고 과제수행도 잘하는게 맞는지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사용법도 확인해보고 실수해보고
도전의 도전으로 과제를 마무리 하게 되었을때 스스로의 만족감이 생겨서 보람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제대로 했는지 확인 되지는 않았지만...
저는 컨셉, 기획의도등 방향성에 대한것 보다 과제수행에 완성도 높은 작품보다
AI를 활용해서 저도 이미지, 영상을 만들었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ㅎㅎ
마지막 4주차 수업을 잘 마무리 할수 있기를~~
생소한 AI용어들 어디서 무엇을 사용하지 몰랐던 저에게 따능AI 디자인스쿨을 통해서
그냥 맨땅에 헤딩하듯 시작한 AI의 입문이 정말 쉬운일은 아니였습니다.
물론 회사일과 함께 잠깐이지만 모르는 부분을 다시 녹화본 영상을 반복적으로
구간 반복 하며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3주차 수업은 개인사정으로 녹화본으로 수강을 하고 과제수행도 잘하는게 맞는지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사용법도 확인해보고 실수해보고
도전의 도전으로 과제를 마무리 하게 되었을때 스스로의 만족감이 생겨서 보람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제대로 했는지 확인 되지는 않았지만...
저는 컨셉, 기획의도등 방향성에 대한것 보다 과제수행에 완성도 높은 작품보다
AI를 활용해서 저도 이미지, 영상을 만들었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ㅎㅎ
마지막 4주차 수업을 잘 마무리 할수 있기를~~